4월 독립영화상영회,
성공적으로 마치다

공지사항

홈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금강역사영화제와 함께하는 독립영화 상영회,
성공적으로 마치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email
Share on print

 

 427() 저녁 7시 금강역사영화제와 함께하는 독립영화 상영회가 인문학창고 정담(구 군산세관)에서 진행됐다. 상영작으로는 봄이 가도‘ , ‘내 신발에게‘. 두 작품은 세월호 사건을 주제로 다룬 영화이다.

 

독립영화 상영회는 장준엽, 진청하, 전신환 감독의 봄이 가도’(75)와 금강역사영화제 집행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대현 감독의 내 신발에게’(14) 두 작품을 상영했다. ‘봄이 가도는 그 날 이후, 봄의 기억을 안고 살아가는 이들의 특별한 하루를 담은 가족영화이다. ‘내 신발에게는 버티컬 댄스를 통해 이미지로 추모를 담은 단편영화이다.

 

독립영화 상영 후에는 진청하, 전신환, 김대현 감독과의 씨네토크를 가졌다. 감독과 관객이 함께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인상적이였다. 시민들의 열띤 관심으로 독립영화 상영회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2회 금강역사영화제는 524~26일까지 열리며, 524일 저녁7시 군산 예술의전당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역사테마 영화 상영 및 감독, 배우 등 게스트 초청, 영화관련 전문가 강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금강역사영화제는 군산시와 서천군이 공동주최하며, 영화를 매개로 영화와 역사의 의미를 되짚어보는 국내 최초의 역사영화제이다.

Comments are closed.